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원클릭으로 PDF파일 JPG변환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에는 PDF파일을 굉장히 많이 사용해요. 문서 수정이 용이하지 않고, 어떤 컴퓨터에서든 열어보기 쉽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단점도 있는데요. 편집이 가능하기는 하나 까다롭고요. 문서에 사진이 많이 포함되면 용량이 커져요. 이럴 때에는 JPG 파일로 변환을 하면 되는데요. 


한 장이라면 뷰어로 화면에 띄운 다음에 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면 돼요. 여러 장인 경우에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굉장히 쉽고 편해요.


PDF파일 JPG변환 스마트하게 따라하기.



컴퓨터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이용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러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웹프로그래밍이라고 하죠.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smallpdf에서 PDF를 JPG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PDF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PDF 압축, 변환, 분할, 합치기, 회전, 서명, 잠금해제, 편집 등을 할 수 있어요. 이번에 우리는 'PDF JPG 변환' 기능을 이용해 볼거에요. 클릭해 주세요.



이용법은 매우 간단해요. 여기에 PDF파일을 드롭하고, 한 번의 클릭만 하면 돼요. 그래서 원클릭으로 가능하다고 말씀 드린거에요. 파일 선택 기능을 사용해도 돼요.



PDF파일을 업로드 했어요. 오른쪽에 보면 '전체 페이지 변환', '개별 이미치 추출' 이렇게 2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원하는 데로 선택해 주세요. 보통 전체 페이지를 JPG파일로 변환할 텐데요. 저는 이미치 추출을 해보았어요.



해당 파일에 들어있는 모든 이미지를 추출했다고 하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저장되고,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누르면 인터넷 저장소에 저장이 돼요. 



다운 받은 파일을 열어 보았어요. 압축이 되어 있네요. 압축 파일을 열어보니 문서에 들어있던 모든 이미지들이 개별 파일로 저장되어 있네요. 확장자는 우리가 원하던 JPG이고요.


누구나 간편하게 PDF파일 JPG변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았어요. 압축 파일을 해제할 때에는 알집이나 반디집과 같은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돼요. 두 가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사용법도 간단해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압축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압축 풀기 버튼이 나타날 거에요.

Posted by 대인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