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멋진 3D 게임을 구현하고 싶을 때 유용한 unity web player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떤 분들은 설치를 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는 일을 겪기도 하는데요. 제가 하는 대로 따라 해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요즘에는 전문 게임 제작업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멋진 3d 게임을 내놓는 곳이 많은데요. unity 덕분이랍니다. 개발팀, 프리랜서, 게임 개발 입문자 등 누구든지 유니티를 통해 만들 수 있어요. 유니티를 통해 개발을 하면서 학습을 할수도 있고요.


unity web player 설치하는 방법 따라하기.

국내에서 유니티를 설치하려면 유니티코리아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네요. 구글에서 검색하면 unity 다운로드 링크가 떠요. 클릭해 주세요.



바로 2d/3d 멀티플랫폼 게임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 엔진인 unity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unity 선택 및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보시는 바와 같이 unity 프로그램은 3가지로 나뉩니다. 입문자, 취미 활동 개발자, 팀과 프리랜서 전용 unity가 있어요. 무료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퍼스날을 선택해서 다운 받아주세요.



현재는 unity web player가 지원되지 않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다운 받은 유니티 프로그램을 가지고 플레이어로 사용하시면 돼요. 



혹시 설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전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세요. 삭제를 한 후 제가 알려드린 대로 설치하시면 돼요.



그래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에서 검색 기록을 삭제해보세요.

Posted by 대인야
: